품질 우수성
거창화강석은 밝은 회백색 석재이다.
- 거창화강석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화강석 석재 중에서 가장 밝은 색을 띤다.
- 거창화강석은 태양광을 받았을 때 아주 깨끗하고 고급스러움을 나타낸다.
- 따라서 건물의 외장재로 사용되었을 때 건물의 우아함을 아주 잘 표현할 수 있다.
거창화강석은 중림질의 반상조직을 가진 화강석이다.
- 거창화강석은 커다란 반정광물이 포함되어 있는 반상조직을 보인다.
- 반정광물들의 크기는 보통 5mm에서 3cm의 크기로 나타나며, 광물의 종류로는 장석과 석영이 대부분이다.
- 거창화강석에서 크게 보이는 반정광물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광물들의 크기가 1~5mm의 크기로 나타난다. 이런 광물의 입자크기를 중립질이라고 한다.
- 거창화강석의 표면에 검은 반점 같은 광물이 나타나는데, 이 검은색의 광물은 대부분 흑운모이며, 검은 반점이 때로는 독립적으로 때로는 군집으로 나타나 신비함을 더해준다.
거창화강석은 녹 발생률이 적은 아주 안정된 석재이다.
- 일반적으로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석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물과 공기에 노출되면서 광물의 일부가 산화되어 붉은 색의 녹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미관상으로 흉해지는 것이다.
- 석재에 붉은 녹이 발생하는 것은 철성분을 포함하는 황화광물 때문이며, 이 광물들이 물과 공기와 반응할 때 녹이 생긴다.
- 거창화강석에는 철의 황화광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녹이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어 매우 안정적이다.
거창화강석은 화학적으로도 매우 안정적인 석재이다.
- 화강석과 같은 석재는 습기와 물기에 노출되면 표면에서 물-광물의 반응이 일어난다. 이 반응으로 장석과 같은 알칼리 원소를 포함하는 광물이 변질되어 원래의 색을 잃어버리고, 강도가 약해진다.
- 거창화강석은 국내 화강석 중에서 알칼리 성분의 함량이 가장 적은 석재이다. 따라서 물-광물 반응에 의한 변색과 강도 약화가 일어나기 어려운 매우 안정적인 석재이다.
- 또한 염분과의 반응에도 강하기 때문에 해안지방의 건축 자재로서 사용하기에 아주 유용한 석재이다.
거창화강석은 친환경적인 석재이다.
- 거창화강석은 현재 방오기능과 자정능력을 갖춘 친환경 첨단석재로 개발 중이다.
- 거창화강석은 자연방사선 함량이 시간당 70 nGy 이하로 국내의 어떤 화강석보다도 그 함량이 낮은 친환경적인 석재이다.
거창화강석은 그 품질이 매우 균일하다.
- 국내의 대규모 화강석 채석단지의 경우 석산별로 품질이 서로 다른 경우가 많고, 또 하나의 석산에서도 다른 품질이 생산되는 경우도 있다.
- 거창화강석은 현재 가행 중인 모든 석산에서 화강석 석재로서의 품질이 매우 균일하며, 화강석 석재로서의 모든 요구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.
- 따라서 거창화강석은 전체적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생산 가능한 매우 경제적이며, 경쟁력이 뛰어난 석재이다.